HOME > 학습게시판 > 학습Q&A
궁굼해서 질문합니다 교수님.
압력도 절대압으로 변환해서 계산해 될것 같은데요. abs이나 g 가 없으므로 그냥 압력계 지시한다 라고 이야기를 했으므로 게이지 압력이 200kpa, 40kpa 라서 +101.325kpa(대기압) 해야 할것 같은데요. 즉 301.325kpa, 141.325kpa로 대입해서 계산 하는 것이 정답 같은데 아닌가요? 교수님!! 설명 부탁 드립니다.
h=19.215=19.22 m 효율=9.8*1*19.22/60*6=0.523252.32%
답이 이렇게 나왔는데 게이지 압력으로 계산해도 차이가 없지만 계산식은 절대압으로 계산 하는 것이 맞는지요
목록